[[개인파산]면책을 받으면 다시 금융기관과 거래할 수 있나요

[[개인파산]면책을 받으면 다시 금융기관과 거래할 수 있나요

 

[[개인파산]면책을 받으면 다시 금융기관과 거래할 수 있나요



이러한 위기 속에서 어떤 방법을 택할지 고민하던 중 개인회생파산 등의 법적 절차를 강구하고자 하였고, 당소로 연락을 주시면서 차근차근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구한다고 하여도 개인회생의 경우에는 절반에 육박하는 기각율을 보이고 있으며. 지금도 채권추심에 시달리는 수많은 채무자들이 존재합니다. 개인파산신청자격을 갖추어 면책결정을 받으면 최소 3년동안의 시간을 들여서 상환을 해야 하는 회생 절차와는 달리 소득이 아니라 재산을 처분하여서 채권자들에게 지급하는 형태로서 빠른 시일 내에 전면 소멸을 기대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악화가 되기 이전에 개인회생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을 잘 활용해서 채권자들의 압박이나 독촉을 중단하게 만들고 편안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부채를 청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간별로 30일 미만, 31~89일, 90일 이상으로 나뉘어 각각 다른 절차를 밟게 되며, 진행과정이 비교적 간단하며 자금이 들어가는 부분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명확한 한계지점도 실존하는데요.



이러한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있어서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워크아웃 등의 방법이 있고 법원이 주관하는 회생제도가 있습니다. 여러 방식이 존재하고 있기에 무엇이 옳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개인회생신청자격을 적용받으려면 일정수준의 소득을 올리고 있어야 합니다. 각종 압류가 되어있어도 가능하고 나중에 해제가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혼자였고 아직은 이혼한 게 아니었기 때문에 배우자의 재산 50%가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으로 포함이 된다는 것을 몰랐었던 그는 조력을 받아 자격이 되는지를 꼼꼼하게 따져볼 수 있었고 부양가족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인원들을 포함시켜 최저생계비 기준을 맞추고 변제금을 줄일 수 있는 추가 방안을 검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2002년 신용회복위원회가 설립되었고, 2004년 개인회생제도가 제정되면서 여러가지 수단을 통하여서 부채 탕감을 할 수 있는 창구들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반면 개인회생의 경우에는 과는 다른 특징을 띄고 있는데요.



통상적으로 3년의 변제기간을 갖기 때문에 400,000원*36개월로 계산하면 14,400,000원으로 최초 부채의 총액이 50,000,000원 이라 할 때 남은 35,600,000원을 감면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신체적 부상이나 심각한 질환, 장애, 고령 등의 합당한 사유를 통해 돈을 정상적으로 벌 수 없다는 사실을 자료를 바탕으로 입증하여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높은 허들이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격이 충족된다는 의견에 따라 법조인의 조력을 구하여 개인파산 절차를 밟게 되었고, 현재 근로활동을 할 수 없는 건강 상태임을 소명하고 파산선고 이후 면책심문을 생략하고 2800여만원의 빚을 탕감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솔루션은 한 번에 빚을 탕감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벌써 전셋집을 얻거나 가정을 꾸리는 주변 친구들을 보면서 앞으로 미래가 보장되어있기는 하였지만 점점 초조한 마음이 들면서 재산을 빠르게 증식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대표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미납 기간이 길수록 그에 비례해 신청자가 받을 수 있는 원금 탕감 금액이나 이자가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내역을 담당기관에 보내야 하는지 알아야하고, 이를 자신의 일처럼 도와주고 대신 준비를 해주는 변호사를 선임하여 쉽고 빠른 길로 진입해야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더불어 신용불량자 회복을 위해선 채무의 변제가 전제되어야 하기에, 원금의 최대 90% 그리고 이자 100%를 탕감시켜줘 원할히 복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의외로 세밀하게 체크해야 하는 사항들이 많으므로, 법률대리인의 조력을 통해 차분하게 대응하시여 일상으로의 복귀를 하루 빨리 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빚독촉만을 막는다고 하여서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보다 직접적으로 부채 청산을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법률적 절차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과거의 금융기관의 빚 독촉은 다소 과장되어있다고는 하나 tv나 영화 등의 매체에 나오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개인회생 면책결정은 생각보다 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혼자서 준비하다가 시간을 놓쳐버리기보다는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아 하루빨리 준비하시는 것이 더욱 혜안 있는 선택일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